구글 스프레드 시트

구글 스프레드시트 자주 묻는 질문_"공유 · 협업 · 보안 편"

성공하는그날까지 2025. 10. 3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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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스프레드시트 자주 묻는 질문_"공유 · 협업 · 보안 편"

 

 

 

 

 

Q1. 스프레드시트를 공유하려면?

A. 우측 상단 ‘공유’ 버튼 클릭 → 이메일 입력 → 권한 설정(보기/편집).

 

 

Q2. 보기 전용, 편집 가능을 구분해서 설정할 수 있나요?

A. 네, 공유 창에서 ‘뷰어’, ‘댓글 작성자’, ‘편집자’을 선택해서 권한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Q3. 동시에 편집하면 충돌이 생기지 않나요?

A. 실시간 동기화되므로 충돌 없이 협업 가능합니다. 최대 100명까지 동시 접속 가능합니다. 

 

 

Q4. 댓글과 메모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댓글은 협업 피드백용, 메모는 개인 참고용으로만 보입니다.

 

 

Q5. 누가 어떤 부분을 수정했는지 알 수 있나요?

A. ‘버전 기록 보기’에서 사용자의 수정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파일 > 버전 기록

 

 

Q6. 파일을 Excel 형식으로 저장하려면?

A. ‘파일 → 다운로드 → Microsoft Excel(.xlsx)’을 선택합니다.

 

 

Q7. 인쇄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A. ‘파일 → 인쇄’에서 페이지 나누기, 여백, 방향 등을 조정합니다.

 

 

Q8. 구글 드라이브에서 시트를 정리하는 팁이 있을까요?

A. 폴더별로 정리하고, 별표 표시로 중요 문서를 구분하세요.

 

 

Q9. 구글 설문지와 자동 연결할 수 있나요?

A. 설문 응답 시 자동으로 스프레드시트에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Q10. Apps Script로 어떤 자동화를 할 수 있나요?

A. 자동 이메일 발송, 데이터 정리, 보고서 생성 등 다양한 업무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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