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프레드 시트

구글 스프레드시트 – 템플릿 갤러리

성공하는그날까지 2025. 10. 29. 07:31
728x90

구글 스프레드시트 – 템플릿 갤러리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시작하면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됩니다. 

첫번째는 빈 스프레드시트 아무것도 없는 새 문서 입니다. 

두번째는 템플릿입니다.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양식 파일입니다. 

이번에는 템플릿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템플릿 갤러리는 무엇인지 ?

템플릿 갤러리는 스프레드시트에서 자주 쓰는 서식을 미리 만들어둔 양식 형태로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즉, “매번 양식을 새로 만들 필요 없이, 완성된 양식을 불러와 바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대표적인 템플릿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주요 템플릿 예시
개인용 할 일 목록, 연간 가계부, 월간 가계부, Google Finance 투자 추적기, 일정
업무 송장, 주간 근무 시간표, 경비 보고서, 구매 주문서, 고객 관계 관리자
프로젝트 관리 갠트 차트, 프로젝트 타임라인, 프로젝트 추적, 일정 마케팅 타임라인
교육 출석부, 성적 기록부, 과제 추적기

 


2. 템플릿 갤러리  메뉴 사용 방법 (순차적 단계)

1. Google Drive에서 열기

 

  • Google Drive 접속
  • 왼쪽 상단의 [신규] → [Google 스프레드시트] → [템플릿] 클릭
  • “템플릿 갤러리”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카테고리별 템플릿 미리보기 확인 가능)
  • 원하는 템플릿 클릭 → 즉시 새 문서로 열림
  • 좌측 상단에서 문서 제목 변경 후 바로 사용

 

 

2. 스프레드시트 메인 화면에서 열기

 

  • Google 스프레드시트 메인 페이지 접속
  • 상단에 “템플릿 갤러리” 또는 “Template gallery” 클릭
  • 분류된 템플릿 목록(개인용, 업무용 등) 중에서 선택
  • 클릭 시 해당 양식이 복사되어 새 문서로 자동 생성

 


 

2. 템플릿 사용 예시

1. 할 일 목록 템플릿

할 일 목록(To-Do List) 템플릿은 일정, 업무, 공부 계획 등 해야 할 일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표 형태의 문서입니다. 

협업시 체크박스를 통해서  완료 여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탬플릿입니다. 

 

 

2. 프로젝트 추적 템플릿

프로젝트 추적(Project Tracker) 템플릿은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한눈에 관리하기 위한 표 형식의 관리 도구입니다.

프로젝트 추적 템플릿은 담당자, 일정, 시작일, 종료일 등 업무 진행 상황을 시각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예시로 보여드린 2가지 이외에도 다양한 템플릿이 있으니 나에게 필요한 템플릿이 있으면 활용 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