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구글 스프레드시트 – 템플릿 갤러리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시작하면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됩니다.
첫번째는 빈 스프레드시트 아무것도 없는 새 문서 입니다.
두번째는 템플릿입니다.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양식 파일입니다.
이번에는 템플릿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템플릿 갤러리는 무엇인지 ?

템플릿 갤러리는 스프레드시트에서 자주 쓰는 서식을 미리 만들어둔 양식 형태로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즉, “매번 양식을 새로 만들 필요 없이, 완성된 양식을 불러와 바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대표적인 템플릿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분 | 주요 템플릿 예시 |
| 개인용 | 할 일 목록, 연간 가계부, 월간 가계부, Google Finance 투자 추적기, 일정 |
| 업무 | 송장, 주간 근무 시간표, 경비 보고서, 구매 주문서, 고객 관계 관리자 |
| 프로젝트 관리 | 갠트 차트, 프로젝트 타임라인, 프로젝트 추적, 일정 마케팅 타임라인 |
| 교육 | 출석부, 성적 기록부, 과제 추적기 |
2. 템플릿 갤러리 메뉴 사용 방법 (순차적 단계)
1. Google Drive에서 열기

- Google Drive 접속
- 왼쪽 상단의 [신규] → [Google 스프레드시트] → [템플릿] 클릭
- “템플릿 갤러리”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카테고리별 템플릿 미리보기 확인 가능) - 원하는 템플릿 클릭 → 즉시 새 문서로 열림
- 좌측 상단에서 문서 제목 변경 후 바로 사용
2. 스프레드시트 메인 화면에서 열기

- Google 스프레드시트 메인 페이지 접속
- 상단에 “템플릿 갤러리” 또는 “Template gallery” 클릭
- 분류된 템플릿 목록(개인용, 업무용 등) 중에서 선택
- 클릭 시 해당 양식이 복사되어 새 문서로 자동 생성
2. 템플릿 사용 예시
1. 할 일 목록 템플릿
할 일 목록(To-Do List) 템플릿은 일정, 업무, 공부 계획 등 해야 할 일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표 형태의 문서입니다.
협업시 체크박스를 통해서 완료 여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탬플릿입니다.

2. 프로젝트 추적 템플릿
프로젝트 추적(Project Tracker) 템플릿은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한눈에 관리하기 위한 표 형식의 관리 도구입니다.
프로젝트 추적 템플릿은 담당자, 일정, 시작일, 종료일 등 업무 진행 상황을 시각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예시로 보여드린 2가지 이외에도 다양한 템플릿이 있으니 나에게 필요한 템플릿이 있으면 활용 해보세요
728x90
'구글 스프레드 시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구글 스프레드시트 자주 묻는 질문_데이터 입력과 서식편 (0) | 2025.10.30 |
|---|---|
| 구글 스프레드시트 자주 묻는 질문 _ 기본 사용법 편 (0) | 2025.10.29 |
|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파일(File)’ 메뉴 설명 1탄 (0) | 2025.10.27 |
| 구글 스프레드시트 맞춤 숫자 형식 응용 예시 10개 (0) | 2025.10.22 |
| 구글 스프레드시트 맞춤 숫자 형식 (0) | 2025.10.21 |